벌써 은광 매거진의 두 번째 매장 소개가 돌아왔습니다!
이번에 방문하게 된 매장은 한국에서 처음 선보이는 NIKE LIVE 컨셉의
매장인 NIKE IFC입니다.
“Home”이라는 컨셉의 스토어로 일반 매장과는 다른 느낌의 공간 구성으로
Welcome / Living Room / Kitchen / Closet / Core라는
다섯 가지의 매력을 맛볼 수 있습니다.
나이키 IFC 스토어는 입구에서부터 밝고 트렌디한
인테리어로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그럼 여기서 잠깐!! NIKE LIVE 매장이란?
NIKE FOR THE NEIGHBORHOOD 라는
컨셉과 인근의 이웃인 나이키 멤버들을 위한
LOCAL NIKE STORE 입니다.
고객이 매장을 머무르는 동안 친한 친구의
집을 방문하는 듯한 서비스와 공간을 제공하는 것의
포커스를 둔 매장입니다.
"WELCOME ZONE"
입구에 들어오면 LIVE 컨셉인 만큼 소비자들과 친숙하게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WELCOME ZONE이 있습니다.
이 공간에서 가장 눈에 들어오는
커뮤니티 보드판에는 IFC 매장 멤버들의 소개와
매장 커뮤니티인 런 클럽 세션 사진들로
주간 마다 일어나는 이슈들을 업데이트 하여 전달해 줍니다.
또한 인 시즌 룩으로 착장된 마네킨을 통해
브랜드의 마케팅을 함께 전해주는 WELCOME ZONE 입니다.
"Living Room"
처음 WELCOME ZONE 을 지나면 매장에서 가장 크게
형성되어 있는 Living Room 공간이 나오게 됩니다.
Living Room은 남성과 여성, 키즈 세 가지의
조닝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각 조닝별로 등받이 소파와 큼지막한
카펫이 깔려있어 실제 친구 집에서
옷을 구경하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Decoration"
또한 Live 컨셉만의 조형물과 중간중간
목재를 활용한 집기들이
배치되어 있어 더욱 부드럽고 친근감 있는
인테리어라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실제 아티스트들이 작업한
인테리어 요소들도 매장과
잘 조화가 되어 더욱 아름다운 모습으로
연출되어 있었습니다.
"Men's Zoning"
Living Room의 Men's 조닝은 입구로부터
왼쪽 공간으로 펼쳐져 있습니다.
처음 Men's 조닝에 들어오게되면
ORANGE & WHITE 컬러를 사용하여 러닝 KEY
상품이 착장된 마네킨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IFC에는 FROM HER FOR ALL을 위한
스토어 전략으로 Men's 조닝에서도 더 다양하고 풍부한
아이템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폴딩되어 있는 여러 상의들의 그래픽들이
잘 노출이 되어 있고 마네킨 착장을 통해
한껏 SU23 인 시즌의 제품들이
소비자의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었습니다.
"Women's Zoning"
반대편인 Women's 공간 또한 마찬가지로
마네킨에는 RUN WITH NIKE로 이어짐에 따라
러닝 키 상품으로 BLUE계열 컬러를 적극 활용하여
시원함을 전달하는 공간이었습니다.
바로 옆에는 여성 트레이닝 존으로 현재 마케팅 중인
CITY READY라는 컬렉션과 함께
PURPLE 컬러로 포인트가 되어있었습니다.
이름 그대로 제품을 입고 Night Run을 나가면
그만큼 낭만 있을 것 같죠?
또한 NSW 공간에는 Live 컨셉만의 제품들로
입고 되어 다른 매장보다 더 다양한 제품들을
소비자들에게 추천과 동시에 매출 상승 기회도
기대할 수 있는 공간이었습니다.
"KID'S Zoning"
Living Room의 마지막 조닝인 KIDS 공간은
Women's 피팅룸 앞쪽 공간에
DUALGENDER MNQ / GIRL / BOY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키즈 (남) 제품은 WALL에 연출을 시켰고
키즈 (여) 제품은 바닥집기를 활용하여 제품이
구성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남,여 제품을 분류하여 소비자들이 좀 더 쉽게
젠더별 제품을 구매하기 쉽도록 연출이 되어있었습니다.
자그마한 옷들은 볼때마다
항상 귀여운 것 같아 흐뭇해집니다☺
"Closet"
리빙룸에서 옷을 골랐다면 이제 실제로
착용을 해봐야겠죠?
IFC 매장에서 피팅룸은 Closet 입니다!
LIVE 컨셉만의 친숙한 인테리어의
넓은 탈의공간과 신발을 벗어도 맨발이
바로 바닥에 닫지 않게 카펫까지 배치되어 있기에
소비자들에게 감각적이고 프리미엄한
피팅 경험을 제공해 드린답니다.😎
추가로 IFC 매장만의 오늘에 STAFF PICK 제품들이
행거에 연출되어 있는데요 1 ON 1 서비스를 통해
프리미엄한 서비스를 경험 제공합니다.
"Kitchen"
매장 소비자들에게 마지막으로
보여지는 공간인 Kitchen은
매장 서비스의 중심 허브 역할을 제공하며
정중앙에는 스포츠에 영감받은 감각적인 타일을
이용한 Bar 인테리어가 되어있습니다.
양옆으로는 남, 여 신발 공간으로 배치되어 있으며
벽면에는 White 컬러의 커튼과
폴 집기로 제품 연출이 되어 각 사일로 별로
신발들이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각 나누어진 사일로에 따라
소비자들이 원하는 신발들을 쉽게 구매할 수 있겠죠?
"Core"
마지막으로 소개드릴 공간은 BOH을 Core 라고 하는데요.
모두가 아시다시피 이 공간은
우리 매장의 전체 제품을 보관하는 공간입니다.
리필 작업을 통해 FOH 에서 빠르게 빠지는 제품들을
순환이 가능하도록 미리 준비하는 공간이자 신제품 입고 제품
작업이 이루어지는 곳 입니다.
이름 그대로 매장의 가장 중심적이고 중요한 공간이죠?
"Break Room & Office"
또한 Core의 옆 공간에는 애슬릿들이
교육 및 휴식을 취하고 리더십과 팀워크를 키우는
오피스 및 브레이크 공간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세일즈 퍼포먼스를 더욱 끌어올리기 위해
팀원들이 모여 체력을 보충하고 매장과 제품에
대한 정보를 공유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저희 마케팅팀은
실제로 코어 공간에 들어가서
실제 스탁팀의 업무를 도와드렸습니다☺
처음 경험해 본 일이기에 쉽지 않다는 것을 느끼고
돌아가는 것 같습니다.
실제로 매장 방문을 하여 색다른 경험부터
스탁 업무까지 해보면서
좋은 매장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럼 이번 은매소는 여기서 마무리하며
마지막으로 IFC 매장의 양선혜 헤드코치님의
매장 소개가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