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호


Athlete

8월 DSIS SUSTAINABILITY 수상자 


8월 DSIS SUSTAINABILITY 수상자 분들을 소개합니다!
수상된 애슬릿 모두 축하 드리며, DSIS 서비스에 열정과 최선을 다해 주신 모든 애슬릿 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수상자 분들 중, C그룹에서 가장 높은 DSIS 성과를 보여주신 애슬릿의 인터뷰를 들어보겠습니다!
Q. DSIS 서비스에 있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제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시간 단축" 입니다. DSIS 서비스를 진행 하는 중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이유로 구매를 안 하는 고객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구매에서 소요되는 시간을 줄이기 위해 출근 후 미리 세일 품목을 숙지해 둡니다. 그리고 제품을 살펴보는 
고객의 니즈를 빠르게 파악한 후 할인 또는 멤버 혜택을 이용해 고객의 구매를 신속히 유도합니다.
마지막으로 결제 과정에서 불 필요한 시간 낭비와 혼동 방지를 위해 나이키 멤버 가입 또는 계정 로그인을 모두 같이 짚어가며 도와드립니다.


Q. 반대로 DSIS 서비스를 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부분은 무엇인가요?

매장 구매 만을 경험한 고객에게는 당연히 DSIS 라는 서비스가 생소 할 것입니다. 그러므로 구매 전 충분한 설명 없이 구매를 유도하는 것은 
고객에게 거부감을 일으킬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DSIS 서비스를 통해 구매 후 교환 및 반품, AS 처리 방법은 기존의 방식과 다르기 
때문에 차이점을 설명하는 것이 수월하지 않았습니다.

고객과의 사소한 커뮤니케이션 미스만으로도 큰 컴플레인이 발생할수 있기 때문에, 저는 DSIS 서비스에 대한 설명과 진행 방식을 자세하게 
설명 드립니다. 현재는 반품과 AS 접수까지 모두 큰 컴플레인 없이 처리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Q. 지원님만의 노하우나 팁은 무엇인가요?


1. DSIS 연계 가능 여부 확인
- DSIS 성공율을 높이기 위해 제가 매일 아침 하는 일은 나이키 닷컴에서 입고
 예정 신상품 또는 매장 상위 판매권 제품의 다른 컬러를 체크합니다.


- 할인율, 수량, 재고 등을 파악하여 DSIS 연계 판매를 빠른 시간 내 달성할 수 있도록 준비합니다. 


- 매장에 없지만 상권의 수요가 높은 골프, 테니스 카테고리 제품들의 업데이트 여부 확인 후, 신상품의 제품 설명 및 디테일을 간단하게 분석하고 숙지합니다. 
 
2. 판매 상황 시뮬레이션 / 앱 상시 검색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고르면, 그와 연계해서 볼 수 있는 제품들도 미리 
DSIS 앱을 통해 확인합니다. 특히 양말은 고객이 먼저 요구하지 않아도 
DSIS 세일로 인해 구매하는 경우가 많아서 미리 연계 판매 가능한 제품 
위주로 가격대와 재고를 확인해 놓습니다. 또한 고객이 원하는 제품이 
구매가 불가능 할 경우를 대비해 비슷한 제품 군 중에서 주문 가능한 
컬렉션을 제가 먼저 제안합니다.
 
3. 부정적인 언어 사용 금지 / 사진 적극 이용 
매장에 없는 제품을 찾으시는 고객은 항상 존재합니다. 롯데 강남점은 
절대로 “없습니다” 등의 판매를 끊어버리는 부정적인 멘트보다는
“원하시는 제품은 현재 주문 배송이 가능합니다” 식의 DSIS 유도 멘트가 
필드에서 매우 효과적이라는 것을 증명했습니다. 반면에 실물을 반드시 
봐야겠다는 고객님께는 해당 제품 또는 비슷한 제품을 아이패드를 통해 
빠르게 보여 드립니다.
바로 제품이 없다고 대화를 끝낼때 보다, 사진까지 보여드렸을 경우 실제로 
주문까지 이어지는 경우가 굉장히 많았습니다.

GROUP A의 수상자분들을 소개합니다!

GROUP B의 수상자분들을 소개합니다!

GROUP C의 수상자분들을 소개합니다!



 8월에도 열정과 최선을 다 해주신 애슬릿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8월 DSIS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