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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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여러분!! 벌써 세 번째 매장 소개가 돌아왔습니다.

이번에 방문하게 된 매장은 2020년 우리나라 최초의 라이즈 컨셉을 적용한 매장 나이키 명동점입니다.


명동은 우리나라 최고의 번화가이자 관광지로 계절을 불문하고

다양한 국적, 연령대의 관광객이 쇼핑 & 문화를 즐기려 여행을 많이 오는 곳입니다.


COVID - 19로 인해 잠시 멈추었던 명동이 거리 두기 규제가 완화된 이후

현재의 나이키 명동 매장은 어떤 모습일지 정말 궁금해집니다.


그럼 아래에서 함께 만나보시죠!


나이키 명동 스토어는 롯데백화점 본점 에비뉴엘 6층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장에 가는 방법은 여러가지입니다.

1) 롯데백화점 본점으로 들어가서 6층 연결통로를 이용한다.

2) 롯데백화점 본점 에비뉴엘 6층에 있는 롯데시네마를 찾아간다.

(롯데시네마 바로 옆에 매장이 큼지막하게 보입니다.)

3) 롯데 영플라자에서 6층 연결통로를 통해 넘어간다.


어느 쪽으로 가시든지, 매장이 엄청 크고 넓기에 눈에 잘띄어

절대 못찾을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저희 팀은 백화점 입구를 통해 매장에 방문하였는데요?


명동점은 우리나라 최초의 RISE 컨셉 매장인만큼

대형 멀티비전의 영상과 화려한 조명으로 미래지향적인 인테리어를 채택해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백화점 입구로 들어가게 되면 입구에서

매장까지 긴 통로가 연결되어 있습니다.


들어가는 통로 전체가 라이즈 컨셉을 확고히 표현하며

인 시즌 Key 마케팅이 대형 멀티비전의

영상에서 보여지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통로를 지나 매장에 들어서면 Key 마케팅 상품으로

인게이지 공간이 나오는데요?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곧 7월 개최하는 나이키의 Key 스토리인

우먼스 월드컵 2023 마케팅에 따라 연출되어 있었습니다. 


"고강도 - 높게 강하게 도전하라!"

저희는 매장을 반시계 방향으로 둘러보며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인게이지에서 보셨다시피 여자 월드컵 관련 제품들이

많이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요즘 패션 트렌드를 이끄는 Z세대가 경험하지 않았던

2000년대 패션에 관심갖기 시작하며 Y2K 패션이

유행을 하게 되었는데요?


전문가들은 Z세대가 단순히 과거 스타일을 즐긴다기보다

처음 경험한 개성 있고 독특한 패션을 미적 요소로

받아들인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매장에서도 유니폼과 저지 등을 활용한

개성 있는 스타일링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관광의 도시 명동인 만큼 저희가 방문하였을 때

외국인 관광객이 정말 많이 보였습니다.


애슬릿분들이 외국인 컨슈머들에게도 정말 막힘없이

친절하게 세일즈를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나이키 명동에서는 가족, 젊은 커플, 학생 등의

양한 연령과 국적을 가진 컨슈머들이

쇼핑을 즐기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관광특구인 명동이

다시 활기를 되찾은 모습을 보니 기분이 좋아집니다😊 

우먼스 NSW 조닝에서 가장 눈에 들어오는 곳은

나이키 스트릿 댄스 컬렉션이 착장된 공간인데요?


여기서 잠깐! 나이키 스트릿 댄스에 대하여 TMI를 알려드리자면!

나이키는 스포츠를 두고 

'춤을 포함한 모든 신체의 움직임'이라는

새로운 정의를 내립니다.


이에 따르면 인간의 한계를 뛰어 넘으려는 도전도, 승리의 영광을 차지하기 위해 벌이는 치열한 싸움도 스포츠입니다.

국가대표 브레이킹 선수 예리(YELL)의 몸짓 역시 스포츠고,

나의 방구석 댄스도 스포츠인 거죠.

나이키의 재정의는 스포츠의 영역을 확장하며 이를 즐기는 사람들의 세상에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미래가 있음을 일깨워줍니다.


나이키가 최근 특히 집중하고 있는 분야는 '춤'입니다.

댄스는 예술성과 창의성은 물론 '나이키 식' 스포츠의 요소를 전부 포함하고 있기 때문이죠.

댄서들이 스타일과 움직임을 결합해 춤이라는 새로운 차원으로 옮겨내는 순간, '스포츠'의 낡은 경계는 다시 허물어질 테니까요.

다음 조닝으로 넘어가기 전 우먼스 피팅룸에는

애슬릿들이 직접 신상품들을 착용해 보고

스타일링하여 커뮤니티 보드판에 사진과 설명을 연출하였는데요?


스타일링 가이드를 통해 트렌디한 스타일링을

소비자들에게 어필하여 세일즈를 성공으로 이끄는

또 하나의 세일즈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세일즈를 위해 언제나 노력하는

애슬릿 분들이 너무 멋있어 보입니다!👏 

명동점의 키즈 조닝 또한 작지 않은

크기를 볼 수 있습니다.


제품들 또한 인 시즌 마케팅과 관련된 아기자기한

축구 저지 제품이 많이 있었습니다.


또한 예쁜 키즈 라인 신발들을 보니

조카가 있다면 사주고 싶은 마음이  듭니다 


키즈 조닝은 조그마한 아이들이

유니폼을 입고 운동장을 뛰어다니는 모습이

상상되었던 조닝이였습니다.

키즈 조닝을 지나 맨즈 조닝으로 들어오게 되면

나이키 솔로 스우시 공간이 가장 먼저 보입니다.


나이키 솔로 스우시 라인은 편하게 데일리 룩으로

입기 좋은 제품들이 많이 구성되어 있는데요?


여러분 모두 잘 알고 계시겠지만 솔로 스우시의

스타일링 꿀팁을 살짝 드리자면!


무채색의 후드 & 팬츠를 조던이나 덩크와 함께 코디를 하여

겨울에는 패딩 안에 여름에는 반팔로 대체하여

4계절 내내 데일리로 편하게 즐겨 보세요!😎 

나이키 솔로 스우시 옆 공간에는

지금의 나이키를 더욱 빛나게 해준 조던 & BB공간이 있습니다.


명동점에는 조던 제품들이 타 매장에 비해 다양하고,

비교적 많이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명동점이 처음 리뉴얼 오픈했을때 조던에서 인기를 끌었던

신발들은 매장 오픈 10여분만에 완판됐다고 합니다!

또한 일상과 등산을 같이 즐길 수 있는 ACG 라인의 제품도

명동 매장에 많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나이키 ACG는 처음에 하이킹으로 시작해서 All Condition Gear라는

이름을 가진 모든 아웃도어에서 사용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말 그대로 등산과 일상에서 모두 즐길 수 있는 ACG 제품을

나이키 명동점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맨즈 조닝의 한쪽에는 따로 썸머샵 공간이 있는데요.


여름에 데일리 룩으로 입기 좋은 다양한 그래픽 티셔츠들을

한곳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티셔츠 만으로도 밋밋하지 않고 포인트가 잘 들어가 있기에

뭘 입지 고민할 시간이 줄어들 것만 같은 제품들입니다! 


또한 무더운 여름에 데일리 룩으로 상큼하게 입기 좋은

시원한 색상의 제품들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한여름이 다가오고 있는 만큼 

썸머제품으로 무더위를 날려보시죠.😎 


매장을 돌아 마지막 공간인 시네마쪽 인게이지에는 듀얼 젠더의 월드컵에 맞춘 컨셉의 마네킨이 연출되어 있었고,


바로 옆 공간에는 나이키의 퍼포먼스 공간인 맨즈 RN&TR 조닝이

함께 있었습니다.


이렇게 매장을 전체적으로 둘러보면서 느낀 점은

실제 매장을 방문하기 전과 다르게 굉장히 화려했고,

공간이 쾌적하면서도 많은 제품들이

잘 연출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평일 낮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일반 소비자들과

외국인 손님들의 트래픽이 많아 활기찬 명동의 분위기를 오랜만에 느끼고 돌아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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